건국대학교 Ludwieg Tube 개념 설계에 관한 연구Concept Design of Ludwieg Tube at Konkuk Univer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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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영주ko
dc.contributor.author변영환ko
dc.contributor.author박수형ko
dc.contributor.author박기수ko
dc.contributor.author이종국ko
dc.date.accessioned2018-10-19T00:50:06Z-
dc.date.available2018-10-19T00:50:06Z-
dc.date.created2018-09-12-
dc.date.created2018-09-12-
dc.date.created2018-09-12-
dc.date.created2018-09-12-
dc.date.issued2018-09-
dc.identifier.citation한국항공우주학회지, v.46, no.9, pp.703 - 711-
dc.identifier.issn1225-1348-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46169-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에서는 실기체 환경 모사(고도 모사)가 가능한 극초음속 Ludwieg tube 개념설계 도구를 개발하고, 전산유체해석을 통해 Ludwieg tube 개념설계 도구의 성능을 검증하였다. 극초음속 Ludwieg tube 개념설계 도구를 개발하기 위해 Ludwieg tube의 작동원리를 연구하였고, 도구를 활용하여 목표 성능을 만족하기 위한 Ludwieg tube의 제원을 결정하였다. 마하수 4에서 10의 유동을 모사할 수 있고, 특히 마하수 4 유동은 고도 모사가 가능하다.-
dc.languageKorean-
dc.publisher한국항공우주학회-
dc.title건국대학교 Ludwieg Tube 개념 설계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Concept Design of Ludwieg Tube at Konkuk University-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citation.volume46-
dc.citation.issue9-
dc.citation.beginningpage703-
dc.citation.endingpage711-
dc.citation.publicationname한국항공우주학회지-
dc.identifier.doi10.5139/JKSAS.2018.46.9.703-
dc.identifier.kciidART002382324-
dc.contributor.localauthor박기수-
dc.contributor.nonIdAuthor김영주-
dc.contributor.nonIdAuthor변영환-
dc.contributor.nonIdAuthor박수형-
dc.contributor.nonIdAuthor이종국-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type.journalArticleArticle-
dc.subject.keywordAuthorReal-flight simulation-
dc.subject.keywordAuthorHypersonic-
dc.subject.keywordAuthorLudwieg tube-
dc.subject.keywordAuthorWind tunnel design-
dc.subject.keywordAuthorCF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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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E-Journal Papers(저널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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