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나노급 초미세 나노 전사 프린팅 기술Sub-10 nm ultrahigh-resolution printing technology

10나노급 초미세 나노 전사 프린팅 기술 나노전사 인쇄 기술은 트랜지스터, 메타물질, 피부 센서 및 여러 차세대 소자의 생산에 있어서 뛰어난 공정 단순성과 양산성을 제공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기술이다. 하지만 50나노 이하 급의 미세 프린팅 기술은 패턴의 복제와 전사가 모두 물리적으로 어려워 그동안 개발되지 못하고 있었다. 본 연구진은 10나노급 미세 패턴의 복제 능력이 탁월한 이중층 고분자를 활용하고, 표면 접착력을 선택적으로 약화시켜 인쇄하는 원리를 최초로 고안하여, 거의 모든 표면에 적용 가능한 초미세 인쇄 기술을 구현하는 데 성공하였다. 이번에 개발된 기술을 활용하여 연구팀은 폭발성 가스의 빠른 감지 기능이 있는 고성능 가스 센서를 인쇄 방식으로 제조하여 동작시켰으며, 또한 과일표면에 존재하는 극미량의 잔류 농약을 비파괴적으로 빠르게 검출하는 데에도 성공하였다.

In 2031, an ample supply of low-cost, high-performance nano-transfer printing technology has facilitated the detection and identification of various chemicals, such as disease-causing substances, drugs, and pesticides, for the last 15 years. Upon suspicion that a food has been contaminated by toxic substances, such as pesticide residue, tests can be done easily using detection kits based on printed electronics technology. Furthermore, self-diagnoses for a range of health conditions can be conducted easily with only a drop of blood. This is a revolution in detection and diagnosis technology that has enhanced food safety and promoted public heal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