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산형 다중 레이다 융합 시스템을 위한 추적 관리 구조 선정Track management architecture for distributed multiple radar fusion system

다수 레이다를 통해 얻은 표적 정보의 융합은 통합 전장 상황 인식을 통해 작전수행능력의 향상을 가능하게 해준다. 따라서 이를 위한 다중 레이다 융합 시스템은 정보 처리 및 융합 성능 보장이 필수적이다. 분산형 융합 시스템을 위한 이전 연구 사례들은 최적성을 고려한 추적 연관 및 융합에 대한 접근법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고 신뢰도를 요구하는 방공 레이다 융합 시스템에서는 다양한 상황에 대해 높은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한 구조적, 관리적 접근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본 논문은 추적 연관, 추적 융합 기능을 포함하는 다중 레이다 융합 시스템을 위한 안정적 추적 관리 구조 선정을 목적 으로 한다. 이를 위해 다수의 하위 레이다와 상위 융합 센터 로 이루어진 분산형 다중 레이다 융합시스템에 알맞은 융합 구조 및 융합 기법을 선정하고 추적 병합 기능을 포함하는 안 정적 추적 관리 구조를 제시하였고, 다수 탄도 표적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검증하였다.

Keywords

추적 융합; 추적 연관; 분산형 센서 융합; 다중 레이다; 정보 융합; Track Fusion; Track Association; Distributed Sensor Fusion; Multiple Radar; Information Fu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