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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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이준희 | ko |
dc.contributor.author | 송희강 | ko |
dc.contributor.author | 김탁곤 | ko |
dc.date.accessioned | 2018-04-24T04:27:53Z | - |
dc.date.available | 2018-04-24T04:27:53Z | - |
dc.date.created | 2018-04-04 | - |
dc.date.created | 2018-04-04 | - |
dc.date.created | 2018-04-04 | - |
dc.date.issued | 2017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시뮬레이션학회 논문지, v.26, no.3, pp.13 - 22 | - |
dc.identifier.issn | 1225-5904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41250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시뮬레이션을 진행하면서 그 결과를 실시간으로 시각화하는 경우에 파이프라이닝 병렬처리 기법을 적용하여 성능을 개선할 수 있음을 보인다. 일반적으로 실시간 시각화를 포함한 시뮬레이션에서는 모델을 실행하는 프로세스와, 시뮬레이션 결과를 시각화 도구로 전송하는 프로세스, 결과를 받아서 시각화 하는 3개의 프로세스가 있다. 만약 이 프로세스들을 직렬화해서 실행하면 전체 실행시간이 매우 길어져서 시각화의 성능이 저하될 수밖에 없다. 본 연구에서는 기존의 직렬 방식 대신에 파이프라이닝 병렬처리 기법을 적용하여 성능을 개선하고자 한다. 추가적으로 각 프로세스에 다중 스레드 기능을 더하여 더 큰 성능의 개선이 있음을 보인다. 이를 위해 본 논문은 제안된 기법에 대한 이론적 성능모델을 세우고 최대, 최소 성능 향상 조건을 이론적으로 해석하였으며 모의실험하였다. 이 이론을 바탕으로 실시간으로 시각화하는 실시간 공중전 시뮬레이션에 적용한 결과 기존의 직렬화된 실행 성능보다 제안된 이론을 적용한 후의 실행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음을 보였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한국시뮬레이션학회 | - |
dc.title | 다중 스레드 파이프라인 병렬처리를 통한 실시간 시뮬레이션 시각화의 성능 향상 해석 및 적용 | - |
dc.title.alternative | Analysis and Application of Performance Improvement of a Real-time Simulation Visualization based on Multi-thread Pipelining Parallel Processing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volume | 26 | - |
dc.citation.issue | 3 | - |
dc.citation.beginningpage | 13 | - |
dc.citation.endingpage | 22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한국시뮬레이션학회 논문지 | - |
dc.identifier.kciid | ART002265930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김탁곤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이준희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송희강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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