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승자에 의한 흔들림을 이용하는 놀이기구

A ride using motion caused by occupants

본 발명에 따른 놀이기구는, 탑승자들에 의한 무게중심 변화에 따라 가운데를 중심으로 하여 기울어지는 하우징(10); 및 하우징(10)의 기울어짐을 이용하는 프로그래밍된 놀이 컨텐츠가 내장되어 하우징(10)에 설치되는 디스플레이 장치(30);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탑승자들의 움직임에 따라 기구가 흔들리기 때문에 팀원들의 협동심을 기를 수 있고, 팀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서로 견제 또는 협동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도 있게 된다. 또한, 최소한의 공간에서 여러 명이 갑갑함을 느끼지 않고 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놀이가 지면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안전하여 어린이들에게 특히 적합하다. 게다가, 다양한 놀이 컨텐츠의 개발과 접목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