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자 분리 유닛 및 이를 이용한 입자 분리 시스템PARTICLE SEPARATING UNIT AND PARTICLE SEPARATING SYSTEM USING THE SAME

유체 내부의 각종 입자들을 크기에 따라 종류 별로 분리시킬 수 있는 입자 분리 유닛 및 이를 이용한 입자 분리 시스템을 제공한다. 입자 분리 유닛은 일면에 미세 유로를 형성한 기판을 포함한다. 미세 유로는, ⅰ) 크기와 굴절률이 다른 적어도 세 종류의 입자들을 포함하는 제1 유체가 투입되는 제1 공급 유로와, ⅱ) 제1 공급 유로에 대해 예각의 경사각을 두고 배치되며, 입자를 포함하지 않는 제2 유체가 투입되는 제2 공급 유로와, ⅲ) 제1 공급 유로 및 제2 공급 유로와 연결되어 제1 유체 및 제2 유체를 제공받으며, 레이저 빔을 조사받아 레이저 빔에 의한 광력으로 제1 유체의 입자들을 크기별로 분리시키는 레이저 빔 조사 영역을 구비하는 제1 통합 유로를 포함한다. 제1 통합 유로는 제1 유체의 입자들 중 가장 큰 입자와 가장 작은 입자의 크기 차이값의 1배 내지 2배의 폭을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