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나노 이하 사이즈의 바이오 나노어레이 제조방법

Method for fabricating a bionanoarray with sub-10nanometer feature size

본 발명은 유기분자들의 자기조립(self-assembly)과 금속의 선택적 화학흡착(stanning)을 이용하여 수 나노미터 이하의 사이즈를 가지는 요홈모양이나 기둥모양의 패턴을 형성한 후, 상기 나노패턴에 바이오물질 또는 바이오물질과 결합하는 바이오 리셉터를 고정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이오 나노어레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