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분포 학습을 통한 얼굴영역 추출 방법

Method for extraction region of face with learningcolors distribution of a frame image

본 발명은 색분포 학습을 통한 얼굴영역 추출 방법에 관한 것으로, 얼굴영역을 알 수 있는 다수의 영상으로부터 임의의 색상이 관찰된 빈도수와 해당 색상이 얼굴영역으로 분류된 빈도수의 비율인 얼굴색 유사도를 산출하여 색상얼굴색유사도테이블을 생성한다. 그리고, 추후 얼굴영역을 추출하고자 하는 영상신호가 입력되면, 이 얼굴색유사도테이블로부터 입력된 영상신호의 각 픽셀을 구성하는 색상의 얼굴색 유사도를 읽어와 그레이 영상을 구성하고, 이 구성된 그레이 영상을 기반으로 각 픽셀의 색상 데이터를 이진화 및 타원 근사로 얼굴영역을 분류한 후 추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