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서비스 방법 및 웹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모바일 장치METHOD FOR WEB SERVICE AND MOBILE APPARATUS FOR WEB SERVICE

실시예는 웹 서비스 방법에 관한 것이다.실시예에 따른 웹 서비스 방법은 실시예에 따른 웹 서비스 방법은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무선 데이터 전송, 위치 인식 및 웹 서버 기능이 가능한 제1 모바일 단말들을 이용하여,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무선 데이터 전송 및 위치인식 기능이 가능한 제2 모바일 단말들에게 웹 호스팅을 제공하기 위한 방법으로, 제1 모바일 단말들과 제2 모바일 단말들 각각에 대한 자신의 위치 정보를 모바일 웹 프록시 서버로 전송하는 단계, 모바일 웹 프록시 서버에서 위치 정보를 저장하는 단계, 위치 정보에 기반한 제2 모바일 단말들의 리스트 정보를 모바일 웹 프록시 서버에서 제2 모바일 단말로 전송하는 단계, 리스트 정보를 이용하여 제2 모바일 단말에서 제1 모바일 단말을 선택하고, 선택된 제2 모바일 단말과의 접속을 요청하는 접속 요청 메시지를 모바일 웹 프록시 서버로 전송하는 단계, 모바일 웹 프록시 서버에서 IP 주소와 SSID(Service set identifier)를 할당하고, IP 주소와 SSID에 대한 정보를 제1 모바일 단말과 제2 모바일 단말로 각각 전송하는 단계, IP 주소와 SSID를 전송 받을 경우, 제1 모바일 단말과 제2 모바일 단말에서 무선 데이터 전송을 위한 모듈의 전원을 인가하는 단계, 및 IP 주소와 SSID를 이용하여 제1 모바일 단말과 제2 모바일 단말이 접속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