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탭 방식의 키패드에서의 문자 입력 방법Method for inputting alphabet in keypad of multi-tap type

본 발명은 키패드에서의 문자 입력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은, 하나의 키에 복수의 문자가 할당되는 멀티탭 문자입력 방식의 키패드에서의 문자 입력 방법에 있어서, 상기 키패드 상의 터치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 상기 키패드가 터치되면, 상기 키패드 중에서 터치된 키가 가압되어 눌림이 있는지 눌림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 상기 키에 눌림이 있으면, 상기 키에 설정된 문자를 다른 문자로 변경하는 단계 및 상기 키에 대한 터치 유지 여부를 확인하여, 상기 키에 대한 터치가 종료되면 그 때의 상기 키에 설정된 문자를 입력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키패드 터치 방식을 도입하여 기존의 멀티탭 문자 입력 방식의 문제점인 세그멘테이션 방식을 개선함으로써, 멀티탭 문자 입력 방식의 학습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킨다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