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에 대한 압축 및 암호화 연산을 위한 방법, 장치 및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METHOD, APPARATUS AND COMPUTER-READABLE RECORDING MEDIUM FOR OPERATING COMPRESSION AND ENCRYPTION OF DATA

데이터에 대한 압축 및 암호화 연산을 위한 방법, 장치 및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가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압축 연산 및 암호화 연산에 필요한 모든 메모리를 할당하고 이를 초기화하는 단계, 초기 출력 데이터에 대해 바이트 단위로 압축 알고리즘, 호프만 인코딩 알고리즘 및 AES 암호화 알고리즘을 수행하는 단계, 초기 출력 데이터에 대한 압축 알고리즘, 호프만 인코딩 알고리즘 및 AES 암호화 알고리즘이 완료된 후, 압축 알고리즘 및 호프만 인코딩 알고리즘/RC4 암호화 알고리즘 결합 연산을 수행하는 단계, 및 상기 메모리를 해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압축 및 암호화 연산 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압축 알고리즘 및 암호화 알고리즘이 결합되어 일괄적으로 수행됨으로써, 중복 연산이 제거되고 메모리 할당/해제에 따른 연산 오버헤드가 제거됨에 따라 효율적인 압축 및 암호화 연산이 수행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