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신뢰도 자동 추출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EXTRACTING SERVICE TRUST

본 발명은 서비스 신뢰도 자동 추출 기술에 관한 것으로, 유비쿼터스 환경에서 서비스의 신뢰점수를 추출하는 경우, 사용자의 평가에 의존하지 않고 시스템이 모니터링을 통해 자동적으로 신뢰점수를 추출하기 위한 것으로, 사용자의 개입 없이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추출 가능한 메트릭인 사용자 에이전트와 서비스의 상호작용 횟수와 서비스 북마킹 정보를 이용하여 신뢰점수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신뢰점수 기반의 서비스 검색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유비쿼터스 컴퓨팅에서 서비스 실행에 따른 위험을 줄일 수 있고, 사용자와 서비스 간의 인터랙션을 모니터링함으로써 자동으로 서비스의 신뢰도를 측정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의 개입이나 복잡한 측정기술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