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의 몸 상태에 따른 서비스 검색 방법

AN SERVICE DISCOVERY METHOD ACCORDING TO USER'S SYMPTOM

본 발명은 유비쿼터스 환경에서 어떠한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주위의 서비스들을 검색하고 그 서비스들 중에서 사용자의 몸 상태에 상응되는 최적의 서비스를 선별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은, 사용자의 신체적인 증상을 오감으로 분류한 후 의학지식에 기반하여 민감도를 수치화하는 제1과정과; 서비스를 오감으로 분류한 후 그 분류된 오감을 성능에 따라 수치화 하는 제2과정과; 오감의 민감도에 따라 분류되어 재구성된 사용자의 신체적인 증상과 이에 대응된 이벤트를 지원할 수 있는 서비스들의 관련성을 측정하여 최적의 서비스를 검색하는 제3과정에 의해 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