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 산술 부호화와 타입 추론 엔진을 이용한 질의 가능 엑스-엠-엘 압축 방법Method for a Queriable XML Compression using the Reverse Arithmetic Encoding and the Type Inference Engine

본 발명은 역 산술 부호화 기법과 타입 추론 엔진을 이용하여 압축된 XML 데이터에 대하여 직접적이고 효율적인 XML 질의 수행을 지원하는 XML 압축 기법을 제안하기 위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는 XML 데이터 상에 존재하는 엘리먼트들의 경로 정보를 표현하기 위한 역 산술 부호화라는 새로운 압축 기법을 고안하였으며, XML 데이터 상의 데이터 타입들을 파악하기 위한 타입 추론 엔진과 추론된 데이터 타입에 적절한 데이터 압축 기법들을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함으로써, XML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저장 공간 및 전송을 위한 네트워크 대역폭을 절약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압축된 XML 데이터에 대한 데이터 복원을 최소화하여 XML 질의를 수행함으로써 질의 수행 성능을 향상 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