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속회분식 고온/중온 이단 혐기소화 공정을 이용한유기성 폐기물의 처리방법Organic waste treatment method using novel sequencingbatch thermophilic/mesophilic two-stage anaerobicdigestion

본 발명은 연속회분식 고온/중온 이단 혐기소화 공정을 이용한 유기성 폐기물의 처리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가수분해미생물, 산발효미생물, 메탄생성미생물을 포함하는 혐기성 미생물을 직렬로 연결된 고온 반응조 및 중온 반응조에 각각 식종하고 이들 혐기성 미생물의 공생관계를 유지하도록 하여 유기성 폐기물을 처리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연속회분식 고온/중온 이단 혐기소화 공정을 이용한 유기성 폐기물의 처리방법은 (1)혐기성 미생물이 함유된 고온 반응조에 유기성 폐기물을 유입시켜 혐기성 미생물과 반응시키는 단계와, (2)혐기성 미생물이 함유된 중온 반응조에 상기 (1)단계 처리후의 상등액을 유입시켜 혐기성 미생물과 반응시키는 단계와, (3)상기 (2)단계 후 중온 반응조에서 처리된 유기성 폐기물을 유출시키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