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 매설 스마트 바닥판 모듈, 이를 구비한 스마트 도로구조 및 그 시공방법Smart Highway having Embedded Cable

본 발명은 무인운전주행, 실시간 도로 교통정보 전달, 교량 관리, 전기자동차에 대한 급전 등이 이루어질 수 있는 고성능 도로(Smart highway)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케이블 매설 스마트 바닥판 모듈, 이를 구비한 스마트 도로구조 및 그 시공방법에 관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본 발명에서는 종방향으로 연장되어 있는 콘크리트 바닥판(11)으로 이루어지며, 상기 콘크리트 바닥판(11)의 하면으로부터 철근 덮게 두께 확보를 위한 스페이서(15)가 배치되고, 상기 스페이서(15) 위에 종방향으로 간격을 두고 복수개의 보강철근(12)이 횡방향으로 배치되며, 상기 보강철근(12) 위에는 종방향으로 연장되어 있는 케이블 보호관(13)이 배치되고, 상기 케이블 보호관(13) 내에는 종방향으로 케이블(14)이 배치되어 있어, 상기 바닥판 모듈(1)이 도로의 표면으로부터 오목하게 형성된 오목부(20)에 매립되어 설치된 상태에서 상부로 차량이 통행할 때, 상기 케이블(14)로부터 차량의 수신기(110)로 센서에 의한 정보 또는 전력이 무선으로 전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바닥판 모듈, 그리고 이를 구비한 스마트 도로구조 및 그 시공방법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