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환유동층 하강관을 이용한 석탄 가스화기Coal Gasifier using Downer Region in a CirculatingFluidized Bed Reactor

본 발명은 순환유동층 하강관 반응기를 이용한 석탄 가스화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가스화기는 순환유동층 연소로에서 싸이클론에 위치하여 고체를 재순환시키는 부분을 하강관 반응기와 유동층 석탄 공급기와 기-고 분리기와 순환물질 재주입부로 대치하여 석탄의 가스화 반응을 하는 것이다. 본 발명은 석탄이 반응가스(공기)로 인해 상향흐름을 갖는 연소영역의 상승관과 반응가스(산소와 수증기의 혼합가스)와 석탄이 하향흐름을 갖는 가스화영역의 하강관으로 나뉘며 연소영역에서 생성된 열을 순환매체의 가열을 통해 가스화영역으로 공급하여 낮은 온도에서 높은 탄소 전환율을 얻을 수 있게 한다. 또한 반응 영역의 분리로 가스화구역에서는 공기사용으로도 중열량 가스를 얻을 수 있게 된다.순환유동층, 상승관, 하강관, 석탄, 가스화기, 다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