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호와 순위 통계량을 바탕으로 한 빠른 서명수열획득방법A FAST CODE ACQUISITION METHOD BASED ON SIGN AND RANKSTATICSTICS

본 발명은 부호와 순위 통계량을 바탕으로 한 빠른 서명수열 획득방법에 관한 것이다. 보다 상세하게는 직접수열 대역확산 시스템에서 의사잡음 부호획득에 필요한 새로운 형태의 검파기를 제시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면, 부호와 순위를 바탕으로 해서 국소 최적 순위 검파기의 검정 통계량을 유도하고 점근적 근사 방법을 써서 국소 준최적 순위 검파기와 변형 부호순위 검파기의 검정 통계량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부호와 순위 통계량을 바탕으로 한 빠른 서명수열 획득방법이 제시된다.따라서, 이제까지의 검파기는 간섭의 분산을 추정해서 검파기의 문턱값을 구하였으나 본 발명에서는 부호와 순위를 바탕으로 근사적 방법을 써서 새로운 검파기의 검정 통계량을 얻은 뒤 문턱값을 정해서 검파 성능을 높이고, 간섭분산 추정에 드는 시간을 없앰으로서 평균 의사잡음 부호획득 시간을 줄일 수 있어 시스템의 성능을 증대시킬 수 있다.국소 최적 순위 검파기, 국소 준최적 순위 검파기, 변형 부호 순위 검파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