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광 플레이트 및 백라이트 유닛Light Guide Plate and Backlight Unit

본 발명은 도광 플레이트 및 백라이트 유닛에 관한 발명이다. 본 발명에 따른 백라이트 유닛은, 도광 플레이트, 도광 플레이트의 일 측면에 배치되는 광원, 도광 플레이트의 하부에 배치되는 반사 플레이트를 포함하는 백라이트 유닛이고, 도광 플레이트는, 그 일 측 단면이, 상부 표면의 수직방향에 대하여 서로 대칭되고 상기 상부 표면에서부터 상기 상부 표면으로부터 멀어질수록 서로 가까워지거나 멀어지도록 형성된 제1 슬릿 및 제2 슬릿으로 이루어진 단위 슬릿이 복수 개 형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