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전기자동차용 전력선 통신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POWER LINE COMMUNICATION IN ELECTRIC VEHICLE SYSTEM

본 발명은 온라인 전기자동차용 전력선 통신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도로에 설치된 전기자동차용 급전 세그먼트의 온오프 등 어떤 상황에서도 급전선의 간섭없이 전력선 통신을 가능하게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용 전력선 통신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의하면, 급전 세그먼트의 온(on) 상태에서는, 급전선을 통하여 제공되는 전력에 의한 간섭신호를 제거하고, 급전 세그먼트의 오프(off) 상태에서는, 전력이 저하된 상태에서도 정상적인 통신이 가능하도록 하여, 어떤 상황에서도 급전선의 간섭없이 전력선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