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광효과에 의한 시스템 열화의 저감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reducing system impairmentscaused by polarization effects

본 발명은 편광의존이득과 편광의존손실에 의한 영향뿐 아니라 편광모드분산에 의해 생기는 시스템 열화를 최소화하기 위한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방법 및 장치의 가장 큰 특징은 한 비트 내에 두개의 수직한 편광성분을 동시에 갖도록 신호를 변조하여 편광정도를 최소화하고 신호가 편광모드분산을 겪을 경우 NRZ 신호가 RZ 신호로 바뀌게 함으로써 편광모드분산에 의한 비트간 간섭을 줄여준다는 것이다. 종래의 편광모드분산 보상 기술이 단지 편광모드분산에 의한 시스템 열화를 최소화시켜주는 것과는 달리, 본 발명의 방법 및 장치에 의하면 편광모드분산을 겪으면서 광신호의 성능이 개선되는 더 진보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