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탄올 투과도가 감소된 직접 메탄올 연료전지용 고분자전해질 조성물Composition of Polymer Electrolyte for Direct MethanolFuel Cell with the Suppressed Methanol Crossover

본 발명은 주쇄가 퍼플루오로네이트계인 이오노머(A)와 주쇄가 가교화된 탄화수소계 이오노머(B)를 포함하는 직접 메탄올 연료전지용 고분자 전해질 조성물을 개시한다. 바람직하게는, 상기 가교화된 탄화수소계 이오노머(B)는 이온기를 포함하는 모노머(b1), 가교화제(b2), 기계적 물성조절을 위한 모노머(b3), 개시제(b4)에 의한 가교반응을 통해 얻어지는 직접 메탄올 연료전지용 고분자 전해질 조성물이다. 상기 구성에 의한 본 발명은 메탄올 투과도가 억제되면서 수소이온 전도 특성 및 기계적 물성이 우수한 직접 메탄올 연료전지용 고분자 전해질 조성물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