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체신호 추정을 통한 질병검진 장치 및 방법Medical Examination Apparatus and Method by Estimating Bio Signals

본 발명은 생체신호 간의 관계에 기반하여 측정된 생체신호로부터 측정되지 않은 생체신호를 추정 내지 융합 도출하는 기법을 통하여 질병을 검진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측면은, 제1생체신호를 입력 받는 제1생체신호 입력부와, 질병 및 생체신호 간의 관계에 관하여 기 설정된 제1관계정보를 저장하는 제1관계정보 저장부와, 상기 제1관계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제1생체신호로부터 의심되는 의심질병을 검진하는 데 필요한 제2생체신호의 종류를 특정하는 제2생체신호 특정부와, 상기 제1생체신호 및 상기 제2생체신호 간의 관계에 관하여 기 설정된 제2관계정보를 저장하는 제2관계정보 저장부와, 상기 제2관계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제1생체신호로부터 상기 제2생체신호의 값을 추정하는 제2생체신호 추정부와, 상기 제1생체신호, 상기 제2생체신호 및 상기 제1관계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의심질병에 관한 검진결과를 산출하는 검진결과 산출부, 및 상기 검진결과를 출력하는 검진결과 출력부를 포함하는 생체신호 추정을 통한 질병 검진 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