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3차원 컴퓨터 그래픽 시스템의 텍스쳐 메모리 억세스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3차원 컴퓨터 그래픽 시스템에서 화면상에 서로 인접한 픽셀을 렌더링할 때 서로 인접하여 겹치거나 이전 클록 사이클의 주소와 겹치는 텍스쳐 주소를 정렬하여 실제 필요한 텍스쳐 주소를 통해 텍스쳐 메모리를 억세스 하도록 함으로써 텍스쳐 매핑 성능을 증가시켜 3차원 컴퓨터 그래픽을 보다 현실감 있게 구현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3차원 컴퓨터 그래픽, 텍스쳐 매핑, 텍스쳐 메모리, 대역폭, 인접, 랜더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