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광연결 블록의 제작 방법METHOD FOR MANUFACTURING 3 DIMENSION OPTICALINTERCONNECTION BLOCK

본 발명은 3차원 광연결 블록의 제작 방법에 관한 것으로, 특히 적어도 하나 이상의 광커넥터의 오픈 부위에 적어도 하나 이상의 광섬유 어레이를 삽입하여 연결하는 단계와, 광섬유 어레이로 연결된 광커넥터의 구조물을 지지 블록의 가이드 홈에 삽입하여 결합시키는 단계와, 결합된 지지 블록 내에 고형물을 투입하여 광커넥터에 연결된 광섬유 어레이를 지지 블록에 고정시키는 단계와, X, Y, Z축으로 지지 블록과 광커넥터가 서로 분리되도록 절단하여 광섬유 어레이가 고형물에 의해 고정된 광연결 블록을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그러므로 본 발명은 직선 연결, 90° 밴딩, 180° 밴딩 등의 여러 각도로 광섬유를 연결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광커넥터를 지지 블록에 결합한 후에 결합된 구조를 일정 크기로 절단하여 3차원 구조의 광연결 블록을 제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