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놀이 현상을 이용한 햅틱피드백 제공장치, 그 제공장치를 이용한 제공방법, 맥놀이 현상을 이용한 특정그룹 판단방법, 맥놀이현상을 이용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방법 및 맥놀이현상을 이용한 위치기반 서비스제공방법

Haptic Feedback Providing Device and Method using Beat Phenomenon and Judgement Method Specific Group based on Beat Phenomenon and Method for Providing Social Network Sevices, Location based Sevices based on Beat Phenomenon

맥놀이를 이용한 햅틱피드백 제공장치, 그 제공장치를 이용한 제공방법, 맥놀이 현상을 이용한 특정그룹 판단방법, 맥놀이 현상을 이용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방법 및 맥놀이 현상을 이용한 위치 기반 서비스 제공방법에 대한 것이다. 보다 상세하게는 맥놀이를 이용한 햅틱피드백 제공 장치에 있어서, 상부 패널과 하부 패널을 구비한 패널부와 상부 패널에 구비되고 포인팅 오브젝트가 접촉되어 외부압력에 따른 전기신호를 발생시키는 전극부 및 상부 패널과 하부 패널 사이에 구비되고, 전극부에서 발생되는 전기신호에 기초하여 입력수단에 접촉한 포인팅 오브젝트에 제 1 특정주파수 진동을 갖는 제 1 햅틱 피드백을 제공하는 제 1 햅틱피드백 제공모듈을 구비한 제 1 휴대단말기; 상부 패널과 하부 패널을 구비한 패널부와 상부 패널에 구비되고 포인팅 오브젝트가 접촉되는 입력수단 및 상부 패널과 하부 패널 사이에 구비되고, 입력수단에 접촉한 포인팅 오브젝트에 제 2 특정주파수 진동을 갖는 제 2 햅틱 피드백을 제공하는 제 2 햅틱피드백 제공모듈을 구비한 제 2 휴대단말기; 제 1 휴대단말기와 제 2 휴대 단말기의 접촉여부를 확인하고, 맥놀이 현상 유무를 감지하는 판단수단;를 포함하고, 제 1 휴대 단말기와 제 2 휴대 단말기가 접촉하는 경우, 제 1 휴대단말기에 접촉한 사용자와 제 2 휴대단말기에 접촉한 또 다른 사용자 각각에게 제 1 햅틱피드백 및 제 2 햅틱피드백과 다른 제 3 햅틱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맥놀이 현상을 이용한 햅틱피드백 제공장치에 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