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체 음향 시스템 및 입체 음향을 구현하는 방법3D SOUND SYSTEM AND METHOD FOR GENERATING 3D SOUND

개시된 기술은 입체 음향 시스템 및 입체 음향을 구현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실시예들 중에서, 입체 음향 시스템은 복수의 스피커들을 포함하는 스피커 어레이; 상기 스피커 어레이가 서로 방향각이 다른 복수의 음향들-상기 복수의 음향들은 상기 스피커 어레이에 의하여 서로 다른 시간에 출력됨-을 출력하도록 상기 스피커 어레이에 음원 신호들을 제공하는 빔계산부; 반사판에 의하여 반사된 상기 복수의 음향들의 복수의 음압들을 획득하는 음향 획득부; 상기 복수의 음압들에 대한 정보를 기초로 상기 스피커 어레이에서 출력되는 음향의 방향각을 결정하는 방향각 결정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