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식 비구 항행장치Mechanical Acetabulum navigations system

본 발명은 인공고관절 수술시 골반에 삽입되는 비구컵의 해당 삽입각도의 편차를 줄일 수 있는 비구 항행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고정부에 고정 부착되어 직선운동을 안내하는 가이드부와, 상기 가이드부에 슬라이딩 운동이 가능하게 결합된 링크부; 상기 링크부의 자유단에 결합된 회전측정기; 및 일측은 상기 회전측정기에 결합되고, 타측은 비구컵 삽입장치에 결합되는 연결부재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구 항행장치가 제공된다. 이와 같은 비구 항행장치에 의해 인공고관절 수술시 정확하게 측정된 좌표값에 따라 골반에 비구컵이 삽입되므로, 삽입각도 에러를 줄일 수 있으며, 기기값이 저렴할 뿐만아니라 설치가 용이하여, 수술 준비단계에서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고 수술중에도 즉석에서 비구컵의 삽입각도와 방향을 신속하게 보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