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모달 소셜 네트워크의 온톨로지 구축 장치 및 방법

Apparatus and method for modeling ontology of multimodal social network

본 발명은 단일 도메인의 데이터를 분석한 유니모달 소셜 네트워크들을 멀티모달 소셜 네트워크로 변환할 수 있는 멀티모달 소셜 네트워크의 온톨로지 구축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기 멀티모달 소셜 네트워크의 온톨로지 구축 방법은 검색하고자 하는 컨텍스트(context)와 관련된 전자문서를 수집하는 제1 단계; 상기 수집된 전자문서의 내용들을 구문분석 하여 상기 컨텍스트와 관련되는 어휘들을 추출하는 제2 단계; 상기 컨텍스트와 관계된 속성별로 상기 추출된 어휘들을 인스턴스로 하는 단일 매트릭스를 각각 구성하는 제3 단계; 및 온톨로지 확장 모델 및 온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