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아날로그 변환기DIGITAL TO ANALOG CONVERTER

본 발명은 전류방식의 디지털 아날로그 변환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디지털 아날로그 변환기는, 기준전류공급원로부터 공급되는 기준전류를 기준전류의 (n은 M이하의 양의 정수, M은 양의 정수)배의 크기를 갖는 복수의 분배전류들로 분배하는 전류분배부, 디지털 입력신호에 따라 전류분배부에서 분배되는 분배전류들의 경로를 교환하되, 제어신호에 따라 경로가 교환된 분배전류들의 경로를 재교환하는 경로교환부, 디지털 입력신호에 대한 제1 반전 신호 및 제1 비반전 신호에 따라 경로교환부에서 출력되는 분배전류들의 흐름을 제어하는 스위칭부, 및 제1 비반전 신호에 따라 분배전류들을 합하여 아날로그 신호를 출력하는 전류출력부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디지털 아날로그 변환기의 정확도를 향상시키면서, 종래의 디지털 아날로그 변환기 보다 칩 면적을 더욱 감소시킬 수 있다. 디지털 아날로그 변환기(Digital to Analog Converter, DAC), 디바이더(Divider), 멀티플렉서(Multiplexer), 인버터(Inver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