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매트릭스 유기발광소자의 픽셀회로 및 그구동방법과 이를 이용한 디스플레이 장치PIXEL CIRCUIT OF ACTIVE MATRIX OLED AND DRIVING METHODTHEREOF AND DISPLAY DEVICE USING PIXEL CIRCUIT OFACTIVE MATRIX OLED

본 발명은 유기발광소자인 OLED의 밝기를 효과적으로 정확히 제어함과 더불어 픽셀간의 미스 매칭에 의한 계조 불균일성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하는 액티브 매트릭스 유기발광소자의 픽셀회로 및 그 구동방법과 이를 이용한 디스플레이 장치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의 유기발광소자의 픽셀회로는, OLED를 구동하는 전압제어전류원인 VCCS와; 상기 VCCS의 제어입력신호가 온 또는 오프 상태에 있도록 하기 위한 고이득 증폭기와; 상기 VCCS의 온 시간을 지정하기 위하여 상기 고이득 증폭기의 입력과 데이터 라인 사이에 위치하는 스토리지 캐패시터와; 상기 스토리지 캐패시터에 전압을 저장하고, 상기 OLED의 발광 시간을 제어하기 위하여 스캔 라인으로 제어되는 제1, 제2 스위치를 상기 고이득 증폭기 입력과 VCCS의 입력에 각각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