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 산술 부호화를 이용한 다중 부호 데이터 압축 방법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multi-symbol data compressionusing a binary arithmetic coder

다중 부호를 이진 형태로 표현한 후 각각의 비트를 순차적으로 먼저 부호화된 비트를 조건으로 하는 조건부 확률을 이용하여 QM 코더와 같은 이진 산술 코더에 의해 부호화한다. 이진 산술 부호기(BAC: BINARY ARITHMETIC CODER)는 확률 구간을 계산할 때 뺄셈과 비트의 이동만을 이용하고, 적응적 확률 분포를 계산하기 위해서 베이시언(BAYESIAN) 추정 원리에 기초를 둔 상태기(STATE MACHINE)를 사용하여 부호 확률의 계산시에 나눗셈 연산을 하지 않아도 되므로 계산이 간단하며, 부호화할 각 비트에 대해서 상위의 모든 값을 고려한 조건부 확률을 이용하여 부호화하므로 독립적인 부호화를 하는 경우에 비해 압축률을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