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각 장치를 이용한 가압경수로A Pressurized Water Reactor Using Cooling Devices

본 발명은 냉각 장치를 이용한 가압경수로에 관한 것으로, 특히 원자로를 중심으로 대칭을 이루는 4개의 냉각 장치로 구성되는 증기발생기, 냉각재 펌프, 고온관 및 저온관, 가압기를 적용함으로서, 대용량의 전기를 출력하여 경제성과 안전성을 향상하고자 하는 냉각 장치를 이용한 가압경수로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원통형의 원자로는 고온관을 통하여 증기발생기와 가압기에 연결되고, 상기 증기발생기와 상기 원자로는 저온관을 통하여 냉각재 펌프에 연결되는 제 1 냉각부와; 상기 증기발생기는 상기 고온관을 통해 상기 원자로에 연결되고, 상기 증기발생기와 상기 원자로는 상기 저온관을 통하여 냉각재 펌프에 연결된 다수개의 제 2 냉각부와; 상기 저온관을 통하여 냉각재를 충수 및 재 충수 하는 안전 주입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