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진을 이용한 인체 접촉 감지 장치APPARATUS FOR HUMAN BODY TOUCH DECTION USING RESONANCE

실시예는 인체의 접촉을 감지하는 장치에 관한 것이다. 실시예에 따른 접촉 감지 장치는 목적 달성을 위하여, 인덕턴스; 인덕턴스의 일단에 연결되고 그라운드에 접지되는 캐퍼시턴스; 인덕턴스의 타단에 연결되고 그라운드에 접지되는 발진기; 및 인덕턴스와 캐퍼시턴스가 연결되는 지점에 위치하는 접촉단자를 포함하고, 발진기의 발진 주파수는 인덕턴스 및 캐퍼시턴스의 공진주파수이며, 접촉단자에 기초하여 접촉여부를 감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