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이중 대역 수신 장치

WIRELESS DUAL-BAND RECEIVER

본 발명에서는 2개의 주파수 대역을 동시에 수신할 수 있는 수신기로서, 상기 2개의 주파수 대역에서 공진하여 공기 중의 전자기파를 전기 신호로 변환하는 이중 대역 공진 안테나; 상기 이중 대역 공진 안테나를 통해 수신된 신호를 상기 2개의 주파수 대역에서 동시에 증폭하는 저잡음 증폭기(low noise amplifier, LNA); 상기 저잡음 증폭기에서 증폭된 상기 2개의 주파수 대역을 각각 제1 기저대역 및 제2 기저대역으로 주파수 하향 변환하는 주파수 혼합기(mixer); 상기 주파수 혼합기가 상기 2개의 주파수 대역을 상기 제1 및 제2 기저대역으로 주파수 하향 변환할 수 있도록 제1 국소 발진 신호(local oscillating signal)와 제2 국소 발진 신호를 합성하여 상기 주파수 혼합기에 제공하는 주파수 합성기; 및 상기 주파수 혼합기의 출력에서 상기 제1 및 제2 기저대역 이외 대역 신호를 필터링하고 상기 제1 및 제2 기저대역 신호를 통과시키는 기저대역 필터;를 포함하고, 상기 저잡음 증폭기는 제1 LC 공진회로와 제2 LC 공진회로를 포함하고, 상기 제1 LC 공진회로와 상기 제2 LC 공진회로는 상기 저잡음 증폭기의 부하단에 적층된다. 수신기, 이중 대역(dual band), 전류 재사용 혼합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