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공 단열체VACUUM INSULATOR

본 발명은 진공 단열체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진공 단열체는, 내부 지지체, 내부 지지체의 빈 공간을 채우는 충진재, 금속층과 금속층 상에 형성된 폴리머층으로 이루어져 금속층이 마주보도록 배치된 상부 외피재 및 하부 외피재로 구성되고, 내부 지지체를 감싸는 외피재를 포함하고, 외피재의 끝 단에서 상부 외피재 및 하부 외피재가 열융착부에 의하여 접착되며, 상기 열융착부를 통한 공기 투과 감소를 위해 상기 열융착부의 단면적이 감소되도록 상기 열융착부에 금속선이 삽입되되, 상기 금속선의 단면이 상기 상부 외피재의 금속층과 상기 하부 외피재의 금속층의 사이에 위치되도록 삽입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