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코드를 이용한 무선랜 라우터Wireless LAN router using simulation code

다양한 오픈소스를 구비한 리눅스 운영체제(OS)의 장점을 기반으로 리눅스가 가지는 계층구조의 단점을 극복하여 무선 메쉬 네트워크에서 다양한 실험적 프로토콜(Cross-Layer Optimization Design 포함)을 자유롭고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한 시뮬레이션 코드를 이용한 무선랜 라우터가 개시된다. 개시된 시뮬레이션 코드를 이용한 무선랜 라우터는, 응용 프로그램에서 생성한 패킷을, 시뮬레이션에서 사용하는 프로토콜 스택을 이용하여 무선 메쉬 네트워크를 시뮬레이션하는 것과 같이 가상의 공간에 전송하는 시뮬레이터 프로토콜 스택과; 상기 시뮬레이터 프로토콜 스택에서 생성한 패킷을 실제 물리적 공간으로 전송되도록 패킷을 변환해주며, 이의 역변환을 수행하는 어댑터; 및 상기 어댑터에서 변환한 패킷을 실제 물리적 공간으로 전송하기 위한 무선 메쉬 라우터; 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