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공 단열체VACUUM INSULATOR

본 발명은 진공 단열체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진공 단열체는, 소정 간격을 두고 서로 평행하게 배치되고, 그 단면적이 소정 간격의 1/2을 주기로 하여 넓고 좁게 번갈아 변화되는 제1 가로 빔, 제1 가로 빔과 소정 각도로 교차하고, 소정 간격을 두고 서로 평행하게 배치되며, 그 단면적이 소정 간격의 1/2을 주기로 하여 넓고 좁게 번갈아 변화되고, 그 넓은 단면적을 가지는 부위가 제1 가로 빔의 넓은 단면적을 가지는 부위 상에 부착된 제1 세로 빔, 제1 세로 빔과 소정 각도로 교차하고, 제1 가로 빔과 서로 엇갈려 위치하도록 소정 간격을 두고 서로 평행하게 배치되며, 그 단면적이 소정 간격의 1/2을 주기로 하여 넓고 좁게 번갈아 변화되고, 그 넓은 단면적을 가지는 부위가 제1 세로 빔의 넓은 단면적을 가지는 부위 상에 부착된 제2 가로 빔, 제2 가로 빔과 소정 각도로 교차하고, 제1 세로 빔과 서로 엇갈려 위치하도록 소정 간격을 두고 서로 평행하게 배치되며, 그 단면적이 소정 간격의 1/2을 주기로 하여 넓고 좁게 번갈아 변화되고, 그 넓은 단면적을 가지는 부위가 제2 가로 빔의 넓은 단면적을 가지는 부위 상에 부착된 제2 세로 빔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