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편광 유지 기능을 구비한 광루프백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파장 분할 다중화 수동형 광가입자망OPTICAL LOOPBACK SYSTEM WITH SELF-POLAIZATION-STABILIZATION FUNCTION AND WAVELENGTH DIVISION MULTIPLEXING - PASSIVE OPTICAL NETWORK SYSTEM

본 발명은 광루프백 시스템에서 신호 전송 과정에서 발생되는 편광의 변화를 자동으로 제어하여 수신단에서 상향신호의 편광이 일정하게 유지되도록 하는 자동 편광 유지 기능을 구비한 광루프백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파장 분할 다중화 수동형 광가입자망에 관한 것으로서, 가입자 장치의 광변조기에서 중앙기지국으로부터 전송된 시드광을 상향신호로 변조하여 중앙기지국으로 전송하면서 편광이 일정하게 유지되도록 하는 자동 편광 유지 기능을 구비한 광루프백 시스템에 있어서, 가입자 장치에 설치되어 상향신호의 편광 변화를 상쇄시키도록 하는 45도 편광 회전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