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광다중화 방식을 이용하는 광신호의 광신호 대 잡음비 감시 방법

Optical signal-to-noise ratio monitoring method for polarization-multiplexed optical signals

편광다중화 방식을 이용하는 광신호의 광신호대 잡음비 감시 방법에 관하여 개시한다. 본 발명의 방법은, 편광다중화된 광신호의 광신호 대 잡음비를 감시하기 위하여, 편광다중화된 광신호를 편광 다이버시티 코히어런트 믹싱을 통해 수신하고, 비동기식 지연 탭 샘플링 기술을 이용하여 샘플링된 표본들의 크기 히스토그램으로부터 구해진 크기 품질 지수를 이용하여 광신호대 잡음비를 감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광 링크에 존재하는 편광모드분산 및 편광의존손실을 무시할 수 없을 때 이에 의해 코히어런트 누화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러한 누화의 영향은 유니터리(unitary) 행렬 변환 방법을 이용하여 효과적으로 제거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