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서비스와 통신 서비스를 융합한 파장분할 다중방식수동형 광 가입자망Wavelength division multiplexing passive opticalnetwork for convergence broadcasting service andcommunication service

본 발명은 방송 서비스와 통신 서비스를 융합한 파장분할 다중방식 수동형 광 가입자망에 관한 것으로, 특히 페브리-페롯 레이저 다이오드(Fabry-Perot Laser Diode, 이하 F-P LD)의 상호 주입을 이용한 광대역 비간섭성 광원(Broadband Light Source, 이하 BLS)을 사용하여 방송 서비스와 데이터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파장분할 다중방식 수동형 광 가입자망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방송 서비스와 통신 서비스를 융합한 파장분할 다중방식 수동형 광 가입자망은 중심 기지국, 지역노드 및 가입자 종단장치를 포함하는 파장분할 다중방식 수동형 광 가입자망에 있어서, 상기 중심 기지국은, 복수의 가입자에게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광신호를 출력하는 복수의 하향 광 송신기; 상기 복수의 가입자로부터 전달되는 상향 데이터의 광신호를 수신하여 전기신호로 변환시키는 복수의 상향 광 수신기; 상기 광신호를 다중화하고, 역 다중화하는 파장분할 다중화기/역 다중화기; 상기 복수의 가입자에게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광신호를 출력하는 광대역 비간섭성 광원; 및 상기 광대역 비간섭성 광원을 방송 신호로 광변조시키는 변조기;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