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용 유전체 조성물(Dielectric/Barrier Rib Composition for Plasma DisplayPanel and Manufacturing Method thereof)

하기 구조식의 화합물1 또는 R6SiO1.5를 반복단위로 하는 폴리헤드럴 올리고실시스퀴옥센(화합물 2)에 속하는 적어도 1종 이상의 화합물을 포함하거나, 이들 화합물을 단량체로 하는 무-유기 혼성물질을 포함하는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용 유전체/격벽 조성물을 제공한다. (무-유기 혼성물질 : 실리콘과 산소원자 또는 질소원자를 함유한 확장 매트릭스로 구성되며 적어도 하나의 실리콘의 분획이 치환되거나 비치환된 탄화수소 원자에 직접 결합된 물질)상기 식에서 X는 0을 포함하는 정수이고, R1,R2,R3,R4,R5,R6은 각각 알킬기, 알콕시기, 케톤기, 아크릴기, 메타크릴기, 알릴기, 방향족기, 할로겐기, 아미노기, 머캡토기, 에테르기, 에스테르기, 알콕시기, 술폰기, 니트로기, 하이드록시기, 사이클로부텐기, 카보닐기, 카르복실기, 알키드기, 우레탄기, 비닐기, 니트릴기, 수소, 또는 에폭시 작용기를 단독 또는 2종 이상 가지는 직쇄, 측쇄 또는 고리형의 C1~12의 탄화수소기이고, A는 O 또는 NH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