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장분할 다중방식 수동형 광 가입자 망 시스템에 사용되는장애 위치 감시 장치 및 이를 구비한 파장분할 다중방식수동형 광 가입자 망 시스템Apparatus for Monitoring Failure Positions inWavelength Division Multiplexing-Passive OpticalNetworks and Wavelength Division Multiplexing-PassiveOptical Network Systems Having the Apparatus

본 발명은 파장 분할 다중 방식 수동형 광 가입자 망(WDM-PON) 시스템에 사용되는 광 선로의 장애 위치를 감시하는 장치 및 이를 구비한 파장분할 다중방식 수동형 광 가입자 망 시스템을 개시한다. 본 발명의 장애 위치 감시 장치는 상기 하나의 광 선로 상에서 발생하는 장애 위치를 찾기 위한 감시용 전기 펄스 신호를 발생시키는 신호 발생기; 상기 신호 발생기에 의해 변조되며, 상기 펄스 신호를 감시광으로 변환하여 출력하는 광원; 파장을 변화시키면서 일정한 파장 대역의 광만 통과시키는 가변 대역통과 필터; 상기 광원에 주입되는 광을 출력하는 새로운 대역의 비간섭성 광원 (N-BLS); 상기 N-BLS로부터 출력되는 비간섭성 광을 상기 가변 대역통과 필터를 통해 상기 광원에 입력되도록 우회시키고, 상기 광원으로부터 출력되며, 상기 가변 대역통과 필터를 통과한 상기 감시광을 상기 하나의 광 선로로 우회시키는 4-포트 광 회전기; 상기 4-포트 광 회전기에 의해 우회되는, 상기 하나의 광 선로 상에서 후방 산란 및 반사된 감시광을 수신하며, 수신된 상기 감시광을 전기 신호로 변환하여 출력하는 광 검출기; 상기 광 검출기로부터 출력되는 상기 변환된 감시광의 잡음을 제거하여 출력하는 신호처리부; 및 상기 신호처리부로부터 출력되는 신호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부를 포함한다. 광대역 비간섭성 광원(BLS), 파장분할 다중방식 수동형 광 가입자 망(WDM-PON), 장애 위치 감시 장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