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트래픽을 위한 적응적 폴링 방법ADAPTIVE POLLING METHOD FOR REAL-TIME TRAFFIC

본 발명은 실시간 트래픽을 위한 적응적 폴링 방법에 관한 것으로, 동적 서비스 추가(DSA)를 이용하여 BS와 MS가 특정 서비스를 연결 시, 혹은 동적 서비스 변경(DSC)을 이용하여 특정 서비스를 진행 중에 초기 폴링 주기(Tpi)와 적응적 폴링 주기(Tpa)를 미리 설정한 후, 두 개의 폴링 시간 간격을 하나의 주기로 볼 경우, 이전 주기에 새로운 패킷이 생성되면 다음 폴링 시점을 초기 폴링 주기(Tpi) 시간 뒤에 할당하고, 이전 주기에 새로운 패킷이 생성되지 않았으면 다음 폴링 시점을 적응적 폴링 주기(Tpa) 시간 뒤에 할당함으로써, 트래픽의 새로운 패킷 생성시간 사이의 상호관계(correlation)를 조절할 수 있어 폴링 지연 혹은 폴링 오버를 줄일 수 있어 실시간 트래픽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수용할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은 기존의 rtPS 방식과 비교시 서비스 진행 중 BS와 MS 사이의 추가적인 제어 신호가 필요하지 않으며, Tpi와 Tpa 값의 적절한 선택에 의해 온라인 게임과 같은 비주기적인 실시간 트래픽과 영상전화와 VOD 등과 같은 주기적인 실시간 트래픽을 효과적으로 모두 수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