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화 인식과 수화 발생을 구현한 양방향 수화 전화 시스템Sign Language Phone System using Sign Recconition andSign Generation

본 발명은, 제공되는 수화영상데이터에 대응하는 한글 문장을 발생하는 문장발생부와, 상기 문장발생부로부터 제공되는 한글 문장에 대응하는 음성소를 사용해서 음성을 합성하여 통신회선부로 제공하는 음성발생부와, 상기 통신회선부로부터 제공되는 음성에 대응하는 한글 문장을 생성하는 문장생성부와, 상기 문장생성부로부터 제공되는 한글 문장에 대응하는 수화를 수행하는 아바타를 표현하는 수화발생부를 구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