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적응형 이미지 관리 시스템 및 사용자 적응형 이미지 관리 방법User adaptive image management system and user adaptive image management method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수신된 이미지 파일을 분석 및 관리하는 사용자 적응형 이미지 관리 시스템은 인터페이스부, 이미지 태깅부 및 이미지 관리부를 포함한다. 인터페이스부는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이미지 파일 및 수동 태깅 정보를 수신한다. 이미지 태깅부는 부스팅 기반의 이미지 분석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이미지 파일의 이미지 정보 및 파일 헤더 정보를 분석하고, 분석 결과에 기초하여 이미지 파일에 대해 자동 태깅을 수행하고 자동 태깅 정보를 생성하며, 수동 태깅 정보에 기초하여 부스팅 기반의 이미지 분석 알고리즘을 사용자 적응적으로 업데이트한다. 이미지 관리부는 이미지 파일, 수동 태깅 정보 및 자동 태깅 정보를 저장하고 관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