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핀 필름 제조방법, 이에 의하여 제조된 그래핀 필름, 이를 포함하는 전극재료A method for manufacturing graphene film, graphene film manufuctured by the same, electrode material comprising the same

그래핀 필름 제조방법, 이에 의하여 제조된 그래핀 필름, 이를 포함하는 전극재료 및 그 처리방법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른 그래핀 필름 제조방법은 그래핀 산화물을 친수성 용매에서 분산시켜 분산액을 제조하는 단계; 상기 분산액을 회전 건조시키는 단계; 및 상기 회전 건조에 의하여 얻어진 그래핀 산화물 필름을 환원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본 발명에 따른 그래핀 제조방법은 친수성 용매에서 분산된 그래핀 산화물을 회전 건조한 후, 이를 환원시키는 방식에 의하여 대면적의 그래핀 필름을 매우 경제적으로 제조할 수 있다. 더 나아가, 본 발명에 따라 제조된 그래핀 필름은 우수한 물리적 성질을 가지므로, 다양한 응용분야에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