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 업데이트 제공 방법 및 그 제공 서버METHOD AND APPARATUS FOR PROVIDING IPTV UPDATES

본 발명은 IPTV 서비스를 업데이트하는 방법 및 서버에 관한 것으로, 보다 특정하게는 서버에서 IPTV 서비스를 업데이트하고 그 IPTV 서비스의 업데이트 여부를 IPTV 수신 단말에게 알리는 방법 및 서버에 관련된다.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르면, 서비스 디스커버리 및 선택 기능을 지원하는 IPTV 제공서버는 브로드캐스트 컨텐츠 가이드의 업데이트를 즉각적으로 IPTV 수신 단말에게 알릴 수 있다. 또한, IPTV 수신 단말은 IPTV 제공서버로부터 수신되는 전송 스트림의 헤더를 확인하는 것으로, 어느 브로드캐스트 컨텐츠 가이드가 업데이트되었는 지를 즉시 파악하여 자신의 저장소에 업데이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