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구조의 패턴이 표면에 형성된 탄산칼슘 박막, 이의 제조방법 및 상기 미세구조의 패턴이 표면에 형성된 탄산칼슘 박막의 용도Method and application for facbrication of calcium carbonate thin film with nano/micro structure

본 발명은 나노구조 패턴, 마이크로구조 패턴, 나노구조/마이크로구조의 혼성 패턴의 군으로부터 선택된 어느 하나의 미세구조의 패턴이 표면에 형성된 탄산칼슘 박막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열처리한 패각, 산화칼슘의 군으로부터 선택된 어느 하나 이상을 물에 혼합하고 유지하여 물 표면에서 미세구조의 패턴을 가지는 박막을 얻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미세구조의 패턴이 표면에 형성된 탄산칼슘 박막의 제조방법을 나타낸다. 또한 본 발명은 상기에서 언급한 방법에 의해 제조한 미세구조의 패턴이 표면에 형성된 탄산칼슘 박막의 용도로서 미세구조의 패턴이 표면에 형성된 탄산칼슘 박막이 코팅된 실리콘 웨이퍼의 제조방법, 상기에서 언급한 방법에 의해 제조한 미세구조의 패턴이 표면에 형성된 탄산칼슘 박막을 이용한 금속필름의 제조방법, 상기에서 언급한 방법에 의해 제조한 미세구조의 패턴이 표면에 형성된 탄산칼슘 박막을 이용한 고분자 박막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