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말의 상황에 따라 통신 중계 시스템의 셀 사이즈를 변경하는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CHANGING CELL SIZE OF COMMUNICATION RELAY SYSTEM CAUSING SITUATION OF MOBILE DEVICE

단말의 상황에 따라 통신 중계 시스템의 셀 사이즈를 변경하는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네트워크와 네트워크, 또는 네트워크와 단말기, 또는 단말기와 단말기를 연결하는 통신 중계 시스템의 셀 사이즈 변경 장치에 있어서, 통신 중계 시스템이 사용하는 에너지량과 통신 중계 시스템이 필요한 채널 용량을 포함하는 단말 상황 정보를 모니터하는 모니터부; 및 단말 상황 정보에 따라 통신 중계 시스템에 설정된 셀 커버리지를 변경하고 통신 중계 시스템에 대한 활성화 모드 또는 절전 모드를 선택적으로 설정하는 모드 제어부를 포함하는 셀 사이즈 변경 장치가 제공된다.